본문 바로가기
천문학

블랙홀 정의 사진 존재여부

by harold88 2021. 3. 16.
반응형

블랙홀에 정의 - 블랙홀은 구멍이 아니라 질량이 엄청난 공간의 한 점입니다. 그래서 찾으려면 탐색 가능한 수단과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블랙홀 근처에 별이 있다면 엄청난 질랴에서 비롯된 너무나 강한 중력 때문에 블랙홀 주의를 돌 겁니다 그러다 별이 가까워지면 별의 물질은 갈가리 찢어집니다. 블랙홀이 끌어당기는 힘이 너무나 강력해서 분리되는 것입니다.

 

블랙홀 사진 - 인터스텔라 캡처

 

블랙홀에 접근 하면 당기는 힘을 강하게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사건 지평선을 만납니다 블랙홀 중력의 임계 정으로 끌어당기는 힘이 너무나 강력해서 일단 잡히면 빠저 나갈 수 없습니다 블랙홀의 연상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질량이 있는 지구처럼 그저 질량 있는 어떤 것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블록홀사진 

 

시공간의 구조 - 달이 지구 궤도를 도는 이유 중 하나는 질량을 가진 두 천체가 서로 끌어당기기 때문입니다. 지구는 달 주위의 공간을 변형하여 달이 괘도를 벗어나지 못하도록 하게 합니다. 크기와 규모 - 블랙홀은 크기가 아주 다양합니다. 질량이 큰 별이 폭발반후 단일점으로 붕괴하여 블랙홀이 생성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또한 은하의 중심에 거대 질량 블랙홀이 있고 그 지랼은 태양보다 수백만 심지어는 수십억 배 더 크다는 내용입니다. 사실상 블랙홀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미스터리입니다.

 

 

블랙홀을 공부해보면 중력의 작동방식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는데 블랙홀은 아주 미시적인 규모지만 정말 거대한 질량의 천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블랙홀이 어떻게 작동하고 우주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는지도 이해를 하고 우리의 태양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를 알아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